[뉴요커] 일상 속의 수학: 실용적인 방정식

This article is written by

This article is published on

This article belongs to the category

To read this article you need time

2분

This article received readers’ responses

0

This article consists of keywords

Hallie Bateman and Nick Bateman, 윤성철 번역

손톱 매니큐어를 망칠 확률은 얼마일까요?

우선 얼마나 오랫동안 아무 것도 만지지 않고 가만히 앉아 있을 수 있는지 생각해보세요. 그 시간을, 메뉴큐어가 마르는데 얼마나 걸릴지 ‘예상’해보고 거기에 2를 곱한 시간에서 빼보세요.

제정신으로 현실을 바라보고 싶으세요?

당신의 전체 연수입에서 매년 술집에서 쓰는 돈을 빼보세요.

오늘 왜 이렇게 기분이 처지는 걸까요?

오후에 마신 커피 ≅ 자정 넘어 실존적인 고민으로 잠 못 들어 깨어있는 시간

칼로리에 신경 쓰면서도 맛있는 걸 마음껏 먹고 싶으세요?

예컨대 오레오 더블스터프를 먹을 생각이라면, 포장지를 뜯기 전에 거기 써 있는 칼로리를 먼저 확인하세요. 2분 후 칼로리에 2를 곱하세요. 밤 늦게 거기다 3을 더하고 다시 또 3을 더한 후 이를 닦으세요. 20분이 후 다시 6을 더하세요. 그 다음 포장지를 휴지통에 집어넣고 잠자리에 드세요. 그런 다음 자신이 무슨 짓을 했는지 생각해보세요.

강아지가 당신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궁금하세요?

당신의 키에서 강아지의 키를 빼 보세요.

쌍절곤의 실제 가격은 얼마일까요?

아마존에 올라온 가장 싼 쌍절곤 가격에, 쌍절곤을 돌리다 눈탱이가 밤탱이가 되어 찾아온 환자가 무는 치료비를 더해보세요.

내가 엄마블로거로 성공할 가능성은 얼마나 될까요?

아이가 태어나기 전 인스타그램의 팔로워 숫자에 자신의 아이의 귀여운 정도를 더해보세요. (아기의 귀여움은 100점 만점에 10점 단위로 매깁니다.) 여기서 아이들이 계속 사진을 찍고 싶어하는 정도를 계산해 나누세요. 그 다음, 아이들 프라이버시가 걱정되거나 다른 사람들의 시선에서 아이의 어린 시절을 지켜주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그만큼 빼주세요.

“Who Let the Dogs Out?”를 들으며 신나게 흔들고 싶은데 너무 늦은 시간 아닐까요?

당신이 살고 있는 건물의 층수를 이웃들의 평균 나이로 나눈 다음, 거기에 벽 두께를 인치로 환산한 수를 곱하세요. 거기에 듣고자 하는 음악의 데시벨 수치를 더한 다음에 헤드폰을 끼세요. 이 멍청아!

가족상을 당한 사람과 관계가 소원해지는 데에는 얼마나 시간이 걸릴까요?

그와 그동안 몇 번이나 사소한 다툼을 했는지 세어 보세요. 장례식 날로부터 두 달이 되는 날에서, 한번 싸웠을 때마다 하루씩 빼세요.

인류적인 관점에서 저는 얼마나 소중한 존재일까요?

현재 세계인구(7,432,867,101명)에서 1(당신)을 빼세요. 하지만 당신이 죽더라도 인구가 줄기는커녕 늘어난다는 사실을 잊지 마세요. 1초에 네 명씩 아기가 태어나고 있거든요.

Put your headphones on, you asshole!

원문 http://www.newyorker.com/humor/daily-shouts/everyday-math-practical-equations

이 칼럼은 상상마당아카데미 [갈등하는 번역 입문반]을 수료한 학생이 번역한 것입니다.


이 글에 대한 당신의 생각을 남겨주세요

워드프레스닷컴에서 웹사이트 또는 블로그 만들기